The smart Trick of 당일 폰테크 That No One is Discussing
The smart Trick of 당일 폰테크 That No One is Discussing
Blog Article
각각 어떤 의미로 쓰이는지 자세히 정리해드릴테니 혹시나 이러한 종류의 대출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께서는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간혹 폰테크를 대출이라고 안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잘 못 된 것입니다. 대출과는 엄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오해의 소지가 없어야겠습니다.
실제로 내가 한게 아니지만 이러한 것들로 형사처벌을 받게되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안전하게 진행된 업체가 있다면 그 이후로 비대면 폰테크로 거래를 하시는걸 개인적으로 추천 드립니다. 늦은 시간이나 주말에도 문의를 남겨주면 빠르게 피드백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두 번째 사례로는 비대면으로 진행하실 때 발생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되더라도 정확하게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는 상환 방식을 선택하고, 상환 계획을 꼼꼼하게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폰테크는 ‘폰’(휴대폰)과 ‘재테크’(재산 관리 기술)의 합성어로, 휴대폰을 통해 재테크를 하는 방법입니다. 주로 최신 스마트폰 구매 후 시세 차익을 노리거나, 중고폰 시장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이 대표적입니다.
폰테크는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매하여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하는 과정을 포함합니다. 비대면 폰테크 이를 위해 이동통신사의 보조금을 최대한 활용하여 초기 구매 비용을 줄이고, 중고 시장에서 스마트폰을 판매하여 이익을 얻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스마트폰의 중고 가치를 최대한 폰테크 활용하는 것입니다.
사실 최근까지 있습니다. 즉 검찰 스스로도 단말기 편취와 할부대금 편취를 폰테크 업체 제대로 구별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물론 필자는 단말기 편취에 대해서도 사기죄가 성립되지 않는다고 폰테크 업체 보는 입장이지만 관련 판례는 이런 식으로 축적 되었습니다.
다음 번 댓글 작성을 위해 이 브라우저에 이름, 이메일, 그리고 웹사이트를 저장합니다.
검찰의 사기죄에 관한 논리는 업자가 휴대폰 단말기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의사가 없으면서도 마치 이를 가장하는 방법으로 통신사를 기망하여 단말기를 편취하였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즉, 할부대금편취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적은 바와 같이 초기 공소장은 할부대금편취와 단말기 편취를 혼돈한 것이 많았고, 재판부 석명을 받고 나서야 공소장 변경이 이루어지기도 하였습니다.
처음부터 비대면으로 진행하는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저도 처음 시작을 했을 때 오프라인 매장까지는 직접 가보지 않았지만 사업자를 확인해보고 네이버로 검색도 해보고 사진까지 확인 후 폰테크 업체 진행을 했었는데요.
혹시나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 더 자세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제조사나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보상 판매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기기를 반납하고, 새로운 기기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